본문 바로가기

it & marketing

그림판으로 사진 파일 용량 줄이기, 2분이면 됩니다.

사진 파일 용량 줄이기

그림판으로 2분이면 끝난다.

 

 

 

 

그림판은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가장 장점입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굳이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죠. 의외로 사용하는 분이 적은 걸로 아는데 이런 그림판을 이용해서 사진 파일의 용량을 줄이기가 가능합니다.











   사진 파일 용량 줄이기 with '그림판'


그림판으로 2분이면 끝난다.

 

 

 

 

 

시작하기에 앞서 모든 이미지 파일의 편집은 원본을 백업해 두어야 합니다. 원본이 날아가면 되돌릴 수가 없어요. 원본 파일을 두고, 작업할 파일을 따로 저장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파일의 용량 줄이기를 하게 되면 화질의 저하가 있기 때문에 백업은 필수입니다.






그림판으로 사진 파일을 열자.

 

 

 

 

 

'크기 조정 기울이기' 메뉴를 통해서 사진 파일의 용량 줄이기가 가능합니다. 이미지의 사이즈가 줄어들면 당연히 파일의 용량도 줄어들게 되는데요. 사진 크기를 줄이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가로 세로 비율 유지' 옵션을 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의 크기가 줄어 들었다.

 

 

 

 

 

보시는 것처럼 사진의 물리적인 크기가 줄어 들었습니다. 당연히 용량도 줄어 들었죠. 이왕이면 원본이 가장 좋겠지만, 용량 문제로 업로드가 힘들다더나 파일을 전달해야 목적으로 어떤 사진인지만 보여줘야 유용하게 사용할 있습니다.




간단합니다. 2분도 안걸리죠. 하지만 글을 쓰기 위해서는 수십분이 걸립니다. 사실 사진 파일 용량 줄이기는 그림판이 아니어도 얼마든지 있고, 빠르고 편리하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기본 프로그램을 활용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것 저것 프로그램 설치가 싫은 분들에게 도움 되는 정보였기를 바랍니다.